[공식] 김건모, 10년 만에 전격 컴백...7월 1일 신곡 발매

가수 김건모가 10년 만에 공백을 깨고 컴백을 알렸다.

김건모는 오는 7월 1일 오후 6시 새 싱글 ‘어디쯤 가고 있을까’를 발매한다. 이번 신보는 2016년 발매한 데뷔 25주년 기념 앨범 ‘50’ 이후 무려 10년 만의 신곡이다.

김건모는 지난 3월 21일 서울 잠실실내체육관 공연을 끝으로 ‘25-26 김건모 라이브투어’의 대장정을 마쳤다. 6년의 공백을 깨고 진행된 이번 투어는 부산부터 서울까지 전석 매진을 기록하면서 ‘국민가수’의 저력을 입증했다.

김건모는 오는 7월 1일 오후 6시 새 싱글 ‘어디쯤 가고 있을까’를 발매한다. 이번 신보는 2016년 발매한 데뷔 25주년 기념 앨범 ‘50’ 이후 무려 10년 만의 신곡이다.

투어 기간 동안 팬들 앞에서 “이제 다시 ‘데뷔’한다는 마음으로 새 앨범을 준비하며 다가가겠다”고 꾸준히 밝혀왔던 김건모는 이번 신곡에 음악을 향한 진심을 녹여내 활동의 기지개를 켤 전망이다.

신곡 ‘어디쯤 가고 있을까’는 1977년 발표된 가수 전영의 1집 타이틀곡을 리메이크한 트랙이다. 그동안 익숙했던 필아노 대신, 데뷔 후 처음으로 기타를 연주하며 김건모는 ‘두 번째 출발점’을 알렸다.

투어를 마친 김건모의 새 싱글 ‘어디쯤 가고 있을까’는 오는 7월 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 공개된다.

[금빛나 MK스포츠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검찰, 김세의 구속기소…김수현 명예훼손 혐의
다이아 기희현, 모델 이상윤과 커플 여행 공개
트와이스 지효, 시구하며 드러낸 글래머 몸매
트와이스 사나, 과감한 미니 드레스 자태 화제
축구 월드컵 48강 3차전 남아공에 충격적 패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