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 스포츠 활동 인센티브 튼튼머니 포인트 적립 재개

2025년 7월 중단 이후 11월 재적립 시작…연간 최대 5만 원 적립 가능
스포츠․건강 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는 복지서비스…국민 운동 참여 기여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하형주)이 국민의 규칙적인 운동 참여를 장려하기 위한 스포츠 활동 인센티브 ‘튼튼머니’의 포인트 적립을 재개한다.

‘튼튼머니’는 스포츠 활동에 참여하는 국민이 운동 횟수에 따라 포인트를 적립해 스포츠 시설 등록, 스포츠용품 구매, 병원, 약국, 보험료 결제 등에 사용할 수 있는 대국민 스포츠 복지 서비스다.

사진설명

2025년은 1인당 최대 5만 포인트를 적립해 스포츠 상품권으로 전환해 사용할 수 있으나, 전환 기간 경과 또는 연내 지원 예산이 소진되는 경우 포인트 이월이 불가하고 소멸하니 포인트 적립 시 즉시 전환해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10월에는 스포츠 활동에 따르는 부상 등에 특화해 보장하는 ‘DB 프로미 스포츠 상해 전용 보험’을 동부화재와 협업을 통해 출시했다. 보험 출시를 기념해 ‘운동다짐’ 온라인 이벤트에 참여한 국민 1천 명에게는 선착순으로 보험 무료 가입(1만 원 상당)의 혜택도 제공한다.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은 “7월 이후 일시 중단됐던 스포츠 활동 포인트 적립을 기다렸던 국민에게 좋은 소식을 전할 수 있어 기쁘다. 추워진 날씨에 움츠러든 몸과 마음을 규칙적인 운동으로 이겨내는 건강한 연말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튼튼머니’ 이용 방법과 이벤트 참여 등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국민체력100 누리집과 안내센터(02-410-1414)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대호 MK스포츠 기자]



변요한, 소녀시대 티파니와 결혼 전제 연애 중
“박나래, 링거 이모한테도 불법 의료행위 받아”
장원영, 밀착 드레스 입어 강조한 글래머 핫바디
소유, 볼륨감 한껏 드러낸 아찔한 비키니 노출
손흥민 2025 메이저리그사커 최고 영입 2위

[ⓒ MK스포츠,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