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격투기 대회 KMMA 공식 후원사 프리미엄 숙성육 만재네와 산더미미성돼지국밥이 경상북도 칠곡군에서 새해 첫날 아침 떡국을 나눠준다.
경북 칠곡군 동명면에서는 2026년 1월 1일 오전 6시 30분부터 제18회 열이재 해맞이 축제가 열린다. 만재네와 산더미미성돼지국밥, 행화촌, 손찬반찬백화점, 강북식육백화점, 대지농산, 칠곡군 동명면 남녀의용소방대, 동명면 자율방범대, 동명면 풍물단이 후원한다.
새해를 맞이하는 해돋이 장소에서 칠곡군에서 생산된 쌀과 산더미미성돼지국밥의 육수로 끓인 떡국을, 해돋이를 구경하러 온 손님들께 무상으로 대접한다.
행사를 후원한 만재네와 산더미미성돼지국밥의 송민재 대표이사는 “해돋이 손님들께 새해 복과 희망을 나눠드리고 싶어 행사에 참가한다. 모든 내빈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평화가 깃들기를 기원한다”라며 밝혔다.
KMMA는 김대환 UFC 해설위원과 정용준 전 UFC·로드FC·ONE·스파이더 주짓수 해설위원이 의기투합해 만든 종합격투기 단체다. 대한민국 아마추어 선수에게 해외 못지않은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2022년 10월부터 매달 생방송 대회를 열고 있다.
2019년에 론칭한 만재네 프랜차이즈는 2025년 12월 현재 26개 지점, 2024년 론칭한 산더미미성돼지국밥 프랜차이즈는 36개 지점으로 성장했다. 송민재 대표는 KMMA 첫 대회부터 함께하고 있다.
후원뿐만 아니라 KMMA 대회를 진행하는 프로덕션, 스태프, 해설위원, 의료팀 그리고 전국 각지에서 오는 격투기 관계자에게 만재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해주며 단체의 성장을 돕고 있다.
송민재 대표는 KMMA 통산 3승 1패의 종합격투기 선수이기도 하다. 2025년 1월 ‘뽀빠이연합의원KMMA26대구’ 메인이벤트에서는 블랙컴뱃 언더그라운드 랭킹 6위 ‘뚝배기사범’ 이호철(팀극진)한테 만장일치 판정승을 거뒀다.
당시 이호철에게 만재네 평생 무료 이용권을 준 우정의 표현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송민재 대표는 “종합격투기에 대한 열정은 항상 뜨겁다. 사업이 안정되면 KMMA에서 더 많은 전적을 쌓고 싶다”라며 희망했다.
KMMA의 다음 대회는 2026년 1월 17일 ‘뽀빠이연합의원KMMA37대구’, 25일 ‘뽀빠이연합의원K주짓수챔피언십5’다.
[강대호 MK스포츠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