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으로 머리를...” 스스로를 처벌하는 금쪽이, 오은영 박사가 내린 의외의 진단은?

반복적으로 머리를 때리는 초3 금쪽이가 등장한다.

오는 25일 채널A ‘요즘 육아 – 금쪽같은 내새끼’에서는 ‘스스로 처벌하며 알 수 없는 말을 하는 딸’의 사연이 공개된다.

이날 스튜디오에는 초등학교 3학년 딸을 혼자 키우고 있는 엄마가 출연한다. 엄마는 금쪽이가 뭐든 척척 해내는 똑 부러지는 아이지만, 사소한 실수에도 자책이 심해 고민이라는데. 과연 금쪽이에게 어떤 문제가 있는 것일지 이목이 집중된다.

반복적으로 머리를 때리는 초3 금쪽이가 등장한다.사진=채널A 제공
반복적으로 머리를 때리는 초3 금쪽이가 등장한다.사진=채널A 제공

관찰된 영상에서는 하교 후 집으로 돌아온 금쪽이가 옷을 갈아입는 모습이 보인다. 엄마가 옷매무새를 다듬어주던 중 마음에 들지 않는 일이 생기자 직설적인 말과 함께 반항기를 드러내기 시작하는 금쪽. 이에 엄마가 기분이 나쁘다고 함부로 말하는 것에 대해 지적하자 금쪽이는 갑자기 머리를 뜯기 시작한다. 이를 보던 오 박사는 엄마를 향한 협박으로 하는 자해가 아니라 ‘이것’이 문제일 수 있다며 그 원인을 찾아야 한다고 분석한다.

이어진 영상에서는 친구들의 마중을 나간 금쪽이가 포착된다. 한 친구가 우산이 없다며 기다려달라고 부탁하자 금쪽이가 갑자기 휴대폰과 우산으로 본인 머리를 때린다. 이어 친구들과 대화 중 갑자기 웃으며 자해 행동을 자랑하기도 하는데. 다소 이해하기 힘든 금쪽이의 언행을 지켜보던 오 박사, 금쪽이는 지금 ‘이것’이 두려운 것이라고 전한다.

한편, 공부방에 간 금쪽. 선생님께 지도를 받던 중 점점 불편한 기색이 올라오기 시작하는데. 이내 감정이 점점 격해지더니 자기 머리를 때리고, 볼펜으로 팔을 찌르는 등의 자해 행동을 보이기 시작하고. 급기야 극단적인 말들을 끊임없이 내뱉는다. 폭풍같이 몰아치는 금쪽이의 감정에 오 박사, 금쪽이가 ‘이것’일 가능성이 있다며 스튜디오를 충격에 빠트린다.

과연 오 박사는 금쪽이에게 어떤 솔루션을 내려줄지 오는 25일 금요일 오후 8시 10분, 채널A ‘요즘 육아 – 금쪽같은 내새끼’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진주희 MK스포츠 기자]



변요한, 소녀시대 티파니와 결혼 전제 연애 중
“박나래, 링거 이모한테도 불법 의료행위 받아”
장원영, 밀착 드레스 입어 강조한 글래머 핫바디
소유, 볼륨감 한껏 드러낸 아찔한 비키니 노출
손흥민 2025 메이저리그사커 최고 영입 2위

[ⓒ MK스포츠,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