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훈 “‘스터디그룹’ 황민현과 싸운다면...‘약한영웅’ 연시은에 한 표” (인터뷰)

배우 박지훈이 ‘약한영웅’ 속 연시은과 황민현이 연기한 ‘스터디그룹’ 속 윤가민이 대결한다면이라는 질문에 ‘연시은’의 손을 들었다.

박지훈은 28일 오전 서울 종로구 안국동에 위치한 한 카페에서 넷플릭스 시리즈 ‘약한 영웅 Class 2’(이하 ‘약한영웅2’) 인터뷰를 진행했다.

지난 2022년 공개된 ‘약한 영웅 Class 1’의 후속작 ‘약한영웅2’는 친구를 위해 폭력에 맞섰으나 끝내 지키지 못한 트라우마를 안고 은장고로 전학 간 모범생 연시은(박지훈)이 다시는 친구를 잃을 수 없기에 더 큰 폭력과 맞서면서 벌어지는 처절한 생존기이자 찬란한 성장담을 그린 드라마다. 박지훈은 시즌1에 이어 다시 연시은 역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

배우 박지훈이 ‘약한영웅’ 속 연시은과 황민현이 연기한 ‘스터디그룹’ 속 윤가민이 대결한다면이라는 질문에 ‘연시은’의 손을 들었다. / 사진 = 넷플릭스
배우 박지훈이 ‘약한영웅’ 속 연시은과 황민현이 연기한 ‘스터디그룹’ 속 윤가민이 대결한다면이라는 질문에 ‘연시은’의 손을 들었다. / 사진 = 넷플릭스

극중 인물들은 물론이고, 지금까지 연기해왔던 역할 중 ‘연시은’이 자신과 제일 잘 맞았단 거 가 같다고 밝힌 박지훈은 “어릴 적부터 아역 생활을 하면서 의지할 수 있었던 것이 부모님 뿐이었고, 친구가 많이 없었다. 실제로 어렸을 때 혼자 있었던 시간도 많았는데, 그런 면을 봤을 때 연시은의 쓸쓸한 뒷모습을 표현할 수 있었던 것 같다”며 “어릴 때 모습과 지금의 모습이 비슷하지 않을까 싶다. 액션신 말고는 감정적이거나 혼자 있었던 시간이 시은이가 싱크로율이 비슷하다”고 고백했다.

그룹 워너원의 멤버로 활약한 바 있는 박지훈. 같은 그룹 활동을 펼쳤던 황민현은 TVING 오리지널 시리즈 ‘스터디그룹’에서 재능이 전투력에 몰빵됐지만 공부밖에 모르는 맑눈광 스터디그룹 팀장 윤가민 역을 연기한 바 있다. 각 작품 속 캐릭터의 성격은 다르지만, 학원물과 액션연기라는 점에서 공통점이 있다.

세계관을 뛰어넘어 연시은과 윤가민과 싸울 경우 누가 이길 것 같냐는 질문에 박지훈은 “전혀 생각하지 못했다”고 하면서도 “싸움 스타일을 봤을 때 저는 연시은에게 한 표를 주고 싶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박지훈은 “‘약한영웅2’를 기준으로 했을 때 연시은이 싸움 스타일은 물론 맷집도 많이 늘어났다. 물건을 이용해서 변칙적인 수를 쓰는 친구이기에 그런 면에 있어서 한 방을 노릴 수 있지 않을까 싶다”고 고백했다.

이어 “무엇보다 싸움 뿐 아니라 연시은은 약점을 파악하는 것이 있다. 연합의 무리를 이용해서 그 친구의 약점을 캐내서 정보를 캐내서 정보들을 유인해서 이 친구의 인원을 빼거나, 싸움의 수가 아닌 다른 변수들을 생각하는 친구이기에 그런 면을 생각하면 연시은이 조금 더 유리하지 않을까 싶다”고 웃었다.

[금빛나 MK스포츠 기자]



황정음, 이영돈과 정식 이혼…가압류 해제 예정
임성언 남편, 결혼 1주 만에 200억 사기 의혹
블랙 크롭탑 입은 김태리, 볼륨감에 시선 집중
키스오브라이프 벨, 과감히 노출한 섹시 글래머
허재 아들 허훈 허웅 프로농구 KCC 동료된다

[ⓒ MK스포츠,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