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6월 23일부터 2022년 7월 23일까지의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36,447,45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분석을 한 가운데 임영웅이 1위에 이름을 올렸다.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2,826,136 미디어지수 1,856,762 소통지수 1,801,531 커뮤니티지수 1,750,52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234,949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9,927,602와 비교하면 17.05% 하락했다.
가수 임영웅이 가수 브랜드평판에서 1위를 차지했다. 사진=천정환 기자
2위, 싸이 브랜드는 참여지수 496,301 미디어지수 1,381,860 소통지수 1,997,471 커뮤니티지수 2,281,82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157,452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7,211,185와 비교하면 14.61% 하락했다.
3위, 에스파 브랜드는 참여지수 840,842 미디어지수 1,322,042 소통지수 1,730,280 커뮤니티지수 1,778,3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671,538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742,583과 비교하면 106.80% 상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