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명 패션잡지 W코리아(더블유코리아)가 ‘유방암 술파티’ 논란에 대해 사과했다.
더블유 코리아는 “‘유방암 인식 향상 캠페인: Love Your W’는 2006년 시작된 캠페인으로, 20년 동안 유방암 조기 검진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노력해 왔다. 그러나 지난 10월 15일 행사는 캠페인 취지에 비추어 볼 때 구성과 진행이 적절치 않았다는 지적이 있었고, 저희는 이를 무겁게 받아들이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이어 “무엇보다, 유방암 환우 및 가족분들의 입장을 세심하게 고려하지 못하여 불편함과 상처를 드리게 된 점에 대해 깊은 사과의 말씀을 올린다. 이번 행사로 상심하셨을 모든 분들의 마음을 생각하며, 저희의 부족함을 돌아보고 있다”고 사과했다.
그러면서 “이번 일을 계기로 행사 기획과 실행의 전 과정을 보다 면밀히 재점검하겠다”고 덧붙였다.
W코리아는 지난 15일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 호텔에서 유방암 인식 향상 캠페인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방탄소년단 RM, 뷔, 빅뱅 태양, 에스파, 아이브, 배우 임지연, 정해인, 변우석 등 유명 연예인 90여 명이 참석했다.
그러나 W코리아 SNS를 통해 공개된 행사 모습은 연예인들끼리 친목을 다지고 술잔을 들고 파티를 즐기는 등 핑크리본이나 유방암 관련 메시지는 찾아보기 힘든, 취지와는 동떨어진 듯한 모습들이 공유되면서 비판이 일었다. 이후 논란이 지속되자 5일 만에 사과의 뜻을 밝혔다.
이하 전문.
더블유 코리아입니다.
‘유방암 인식 향상 캠페인: Love Your W’는 2006년 시작된 캠페인으로, 20년 동안 유방암 조기 검진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노력해 왔습니다.
그러나 지난 10월 15일 행사는 캠페인 취지에 비추어 볼 때 구성과 진행이 적절치 않았다는 지적이 있었고, 저희는 이를 무겁게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유방암 환우 및 가족분들의 입장을 세심하게 고려하지 못하여 불편함과 상처를 드리게 된 점에 대해 깊은 사과의 말씀을 올립니다.
또한 캠페인 취지에 공감하며 선한 마음으로 참여해 주신 많은 분들이 논란으로 불편함을 겪으셨을 것을 생각하면 송구할 따름입니다.
이번 행사로 상심하셨을 모든 분들의 마음을 생각하며, 저희의 부족함을 돌아보고 있습니다.
지난 세월 동안 이 캠페인의 핵심에는 유방암 조기 발견의 중요성을 알리고 저소득층 수술 치료비를 지원하는 한국유방건강재단의 활동, 또 그 활동을 후원하기 위해 따뜻한 관심을 보여준 분들의 지지가 있었습니다.
그들의 애정 어린 진심이 빛을 잃지 않도록, 여러 비판과 지적을 토대로 부족한 부분에 대해 계속해서 살펴 나가겠습니다.
이번 일을 계기로 행사 기획과 실행의 전 과정을 보다 면밀히 재점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더블유 코리아 드림.
[손진아 MK스포츠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