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 데뷔’ 앤팀 하루아 “한국어 공부했지만…마음 잘 전달될까 걱정”[MK★현장]

&TEAM(앤팀) 하루아가 한국 활동을 앞두고 걱정되는 점을 밝혔다.

28일 오후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SOL트래블 홀에서 ‘하이브 글로벌 그룹’ &TEAM(앤팀/ 의주, 후마, 케이, 니콜라스, 유마, 조, 하루아, 타키, 마키)의 한국 미니 1집 ‘Back to Life’ 미디어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이날 앤팀 하루아는 “K팝이라는 문화 자체가 한국만이 아니라 전세계 팬들이 주목하는 자리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글로벌 아티스트라는 목표를 이룰 수 있게 도전을 하게 된 것 같다”라고 말했다.

사진=하이브
사진=하이브

이어 “저희가 가장 기대되는 건 팬들과 자주 만날 수 있다는 게 기대가 된다. 이번에는 길게 음방도 돌 거고 여러 이벤트도 준비했으니 그게 기대가 된다”라며 설렘을 드러냈다.

그러면서 “반대로 걱정이 되는 건 한국어인 것 같다. 열심히 9명 모두 공부는 했지만 저희의 마음을 정확히 전달할 수 있을까가 걱정이 된다”라고 덧붙였다.

&TEAM은 2022년 하이브 글로벌 보이그룹 데뷔 프로젝트 ‘&AUDITION – The Howling –’(앤 오디션 - 더 하울링 -)을 통해 결성된 다국적 그룹이다. 오늘(28일) 한국 미니 1집 ‘Back to Life’를 발매한다.

[한남동(서울)=손진아 MK스포츠 기자]



아일릿 소속사, 뉴진스 최대 팬덤 운영자 고소
경찰 “박나래 특수폭행 의료법 위반 엄정 수사”
블랙핑크 리사, 글래머 몸매 강조 과감한 시스루
김유정 아찔한 노출 콘셉트 화보…섹시 매력 폭발
안세영 3년 연속 세계배드민턴연맹 올해의 선수상

[ⓒ MK스포츠,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