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닷컴 MK스포츠 이지연 인턴기자] 래퍼 이센스가 첫 솔로앨범 ‘The Anecdote’의 곡 ‘Back in time’으로 30일 컴백한다.
지난 3월 싱글 ‘I'm Good’을 발표한 이래로 꾸준히 솔로 활동을 이어오며 여러 매체를 통해 올해 말에 첫 솔로 앨범을 발표 예정이라고 밝혔던 이센스는, 그 동안 앨범과는 별개로 몇 차례 온라인을 통해 무료로 싱글 곡을 공개하면서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높여왔다,
이번에 공개될 새 싱글, ‘Back in time’은 이센스 자신이 갖고 있는 삶과 음악에 대한 짧은 생각을 노래하는 자전적인 곡이다. 이센스는 특히, 싱글이 발표되기 전 26일 금요일 새벽 3시에 ‘DJ소울스케이프’가 진행하는 SBS 파워FM(107.7MHz) 심야 음악 프로그램 ‘애프터클럽’에 직접 출연하여 자신의 싱글을 선공개하고 올해 발매될 앨범에 대한 더 자세한 이야기들을 들려줄 것이라고 밝혔다.
새 음원을 라디오를 통해서 선공개하는 이센스가 선택한 방식은 근래에 찾아보기 힘든 이례적인 방식이며, 라디오만이 가진 특유의 감성을 통해 발매 이전에 먼저 팬들에게 음원을 공개하고 소통할 수 있는 색다른 시도가 될 것이다.
이센스는 최근 자신의 고향 경산시에서 뮤직비디오 촬영을 마쳤으며, 이번 싱글을 통해서 올해 발매될 그의 첫 솔로앨범의 음악적 방향을 추측해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