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 스포츠산업 수출상담회 및 대미 수출기업 간담회 개최

스포츠 기업 해외시장 진출 적극 지원한다…28개 해외 바이어와 66개 국내기업 참가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하형주)이 국내 스포츠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지원을 위한 2025년 2차 스포츠산업 수출상담회와 대미 수출기업 간담회를 연이어 개최했다.

9월12일(금)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열린 2차 수출상담회는 28개의 해외 바이어를 초청해 66개의 국내 스포츠 기업과 1:1 수출 상담을 진행했다. 참가 기업은 미국, 싱가포르 등 주요 국가 바이어와 수출계약과 향후 협력 방안 등 심도 있는 상담을 이어갔다.

2025년 제2차 스포츠산업 수출상담회. 사진=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
2025년 제2차 스포츠산업 수출상담회. 사진=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

기획재정부 원스톱 수출 주주 지원단을 비롯한 산업통상자원부 해외인증 지원단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에서도 수출 컨설팅을 제공해 참가 기업에 도움이 되는 행사라는 평가를 받았다.

같은 날 오후, 스포츠코리아랩(SKL)에서는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 하형주 이사장과 ㈜투핸즈인터랙티브 등 9개 대미 수출기업의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대미 수출기업 간담회가 진행됐다.

간담회에서는 최근 미국 관세정책 변화 기조에 따른 기업의 애로사항을 공유하고, 관세 전문가로부터 실질적인 해결 방안을 들으며 지원방안을 함께 고민하는 시간이 이어졌다.

대미 수출 기업 간담회. 사진=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
대미 수출 기업 간담회. 사진=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 하형주 이사장은 “미국은 우리 기업에 매우 중요한 전략시장이다. 이번 수출상담회와 간담회를 통해 우리 기업이 해외판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3차 스포츠산업 수출상담회는 11월6일(목) 올림픽회관에서 개최되며,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9월 15일(월)부터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스포츠산업 지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대호 MK스포츠 기자]



변요한, 소녀시대 티파니와 결혼 전제 연애 중
“박나래, 링거 이모한테도 불법 의료행위 받아”
장원영, 밀착 드레스 입어 강조한 글래머 핫바디
소유, 볼륨감 한껏 드러낸 아찔한 비키니 노출
손흥민 2025 메이저리그사커 최고 영입 2위

[ⓒ MK스포츠,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