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아이가 ‘K탑스타’ 최고의 아이돌이 됐다.
K-POP의 현 상황을 알려주는 글로벌 K팝 투표사이트 ‘K탑스타’(KTOPSTAR)에 따르면 11월 17일부터 11월 23일까지 집계된 72회차 ‘최고의 아이돌(남)’ 부문에서 비아이가 1위를 차지했다.
지난주 1위 자리를 아쉽게 놓쳤던 비아이는 다시 최고의 아이돌 부문 1위에 오르며 존재감을 입증했다. 이번 주는 1위 자리를 두고 뜨거운 경쟁이 펼쳐졌다. 전체적으로 높은 득표수를 보인 가운데, 2위는 플레이브가, 3위는 방탄소년단이 안착했다.
비아이는 지난 6월 정규 3집 ‘WONDERLAND(원더랜드)’를 발매하며 가수로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WONDERLAND’의 타이틀곡 ‘관람차’는 비아이와 헤이즈의 감성적인 보컬이 어우러진 곡으로, 지나온 삶과 꿈 그리고 사랑에 대한 회고를 담고 있다.
‘WONDERLAND(원더랜드)’는 비아이의 개인적인 성찰과 감정이 고스란히 담긴 작품으로, 삶의 다양한 감정들을 음악으로 풀어낸 앨범이다. 비아이는 앨범발매와 함께 7월 서울 콘서트를 시작으로 마카오, 대만, 방콕, 자카르타 등에서 아시아 투어 ‘The Last Parade Tour(더 라스트 퍼레이드 투어)’를 펼쳤다.
최근에는 20일 발매된 혼성 그룹 카드(KARD) 멤버 비엠(BM)의 두 번째 EP ‘PO:INT(포인트)’ 타이틀곡 ‘Freak (feat. B.I)’ 작업에 함께하며 음악적 역량을 과시했다. 가수 비아이(B.I)는 이번 곡에서 피처링은 물론 작사, 작곡에도 지원사격에 나서며 비엠과의 음악 시너지를 자랑했다.
[손진아 MK스포츠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