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남자 U17 핸드볼, 카타르 꺾고 결승 진출...세계선수권 출전권 획득

한국 남자 U17 핸드볼 대표팀이 아시아선수권대회 결승에 진출하며 세계선수권대회 출전 자격을 획득했다.

한국은 지난 23일(현지 시간) 요르단 암만 PRINCESS SUMAYYA에서 열린 제1회 아시아남자 핸드볼선수권대회(U17) 준결에서 카타르를 36-35로 이겼다.

이로써 한국은 결승에 진출하며 오는 10월 모로코에서 열리는 제1회 국제핸드볼연맹(IHF) 세계 남자 U-17 선수권대회 출전 자격을 획득했다.

사진 제1회 아시아남자 핸드볼선수권대회(U17) 준결 한국과 카타르의 경기 모습, 사진 제공=아시아핸드볼연맹

경기는 정말 극적이었다. 35-35 동점인 가운데 몇 초 남지 않은 상황에서 성지성(청주공고)의 패스를 받은 강동호(선산고)가 과감하게 오른쪽으로 파고들며 던진 슛이 골망을 갈랐다. 천금 같은 결승 골이었다.

이어 카타르의 마지막 공격이 이어졌는데 한국 선수들이 수비에서 타이트하게 방어하며 슛 기회를 내주지 않고 경기가 끝나 극적인 1골 차 승리를 거두고 결승에 진출했다.

한편, 이어 열린 또 다른 준결에서는 이란이 바레인을 37-19로 꺾고 결승에 올랐다. 예선에서 이란에 패했던 한국은 25일 결승에서 설욕에 나선다.

[김용필 MK스포츠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박수홍 친형 횡령 재판 징역 3.5년…법정구속
배우 윤석화 뇌종양 투병 끝에 별세…향년 69세
이주빈, 시선 집중 비키니 뒤태 및 아찔한 노출
이유비, 밀착 드레스 입고 강조한 글래머 몸매
왕중왕 안세영 여자단식 역대 최다 시즌 11승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