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 유네스코 국제무예센터와 업무협약

유소년 대상으로 무예를 결합한 스포츠 이에스지(ESG) 활동 전개
무예센터, 스포츠 이에스지(ESG) 얼라이언스 첫 국제기구로 가입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하형주)이 유네스코 국제무예센터(이사장 조길형)와 스포츠 이에스지(ESG) 실천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9월25일(목)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 차차남 기념사업본부장과 유네스코 국제무예센터 김규직 사무총장 등 관계자가 참석해 스포츠와 무예를 활용한 이에스지(ESG) 실천 확산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약속했다.

김규직 사무총장, 차차남 본부장. 사진=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유소년 대상 스포츠·무예 이에스지(ESG) 활동을 추진하고 사회공헌 연계 사업 등 다양한 협업을 이어갈 예정이다.

협약에 앞선 2025년 8월,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 한국형 올림픽 가치교육(K-OVEP)과 합기도 택견을 바탕으로 한 호신술 교육으로 구성된 ‘미래세대 무예(호신술)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참여 아동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2025년 8월 유네스코 국제무예센터 협업 시범교육. 사진=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

유네스코 국제무예센터가 국제기구로는 첫 번째로 ‘스포츠 이에스지(ESG) 얼라이언스’에 가입함에 따라 본격적인 국제 협력이 기대된다.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 차차남 본부장은 “양 기관이 함께 스포츠로 이에스지(ESG)를 실천하는 것은 큰 의미가 있다. 유네스코 국제무예센터의 얼라이언스 가입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앞으로 상호 협력해 뜻깊은 활동을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유네스코 국제무예센터 김규직 사무총장도 “무예는 유·청소년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 무예의 긍정적 가치 확산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며 답했다.

[강대호 MK스포츠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박수홍 친형 횡령 재판 징역 3.5년…법정구속
배우 윤석화 뇌종양 투병 끝에 별세…향년 69세
이주빈, 시선 집중 비키니 뒤태 및 아찔한 노출
이유비, 밀착 드레스 입고 강조한 글래머 몸매
왕중왕 안세영 여자단식 역대 최다 시즌 11승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