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데팝’ 매기 강 감독 “아카데미 수상 기대? 인정 받을 수 있다면 영광” [MK★현장]

‘케이팝 데몬 헌터스’ 매기 강 감독이 아카데미 수상에 대한 기대 여부에 대해 언급했다.

22일 오후 서울 용산구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넷플릭스(Netflix)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 기자간담회가 진행됐다. 이날 현장에는 내한한 매기 강 감독이 참석해 작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케이팝 슈퍼스타인 ‘루미’ ‘미라’ ‘조이’가 화려한 무대 뒤 세상을 지키는 숨은 영웅으로 활약하는 이야기를 담은 액션 판타지 애니메이션​이다. 지난 6월 20일(금) 공개 이후 공개 이후 넷플릭스 글로벌 TOP 10 리스트 영어 영화 부문에서 빠짐없이 자리를 지키며 전 세계적인 인기를 이어가고 있을 뿐 아니라 OST ‘골든’으로 미국 빌보드 ‘핫 100’ 1위라는 기록까지 달성했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 매기 강 감독이 아카데미 수상에 대한 기대 여부에 대해 언급했다. / 사진 = 넷플릭스
‘케이팝 데몬 헌터스’ 매기 강 감독이 아카데미 수상에 대한 기대 여부에 대해 언급했다. / 사진 = 넷플릭스

넷플릭스 최대 흥행작으로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영화계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시상식 오스카(아카데미)상 유력 후보로 거론되고 있기도 하다. 매기 감 감독은 수상에 거는 기대에 “상을 바라고 창작활동을 하지는 않았다. 어떤 것이든 어떤 형태로든 인정을 받을 수 있다면, 특히 영화 업계에서 인정을 받을 수 있다면 대단한 영광이라고 생각한다”고 솔직하게 털어놓았다.

이와 같은 인기에 대해 매기 강 감독은 “작품이 완성되기 까지 7년이 걸렸다. 그 중 가장 오래 걸린 건 스토리였다. 스토리가 제일 중요하기 때문”이라며 “영화를 볼 때 비주얼이 뛰어나도 스토리가 부족하면 안 보게 된다. 스토리는 처음부터 계속 끝까지 잡고 갔다”고 강조했다.

[금빛나 MK스포츠 기자]



박나래 주사이모가 졸업했다는 중국 의대는 없다?
이이경 측 “유재석 저격 아냐…그럴 이유 없어”
김보라, 파격적인 비키니 착용 비하인드컷 화제
장원영, 섹시 화보 같은 호텔 수영복 자태 공개
MLB 윈터미팅, 송성문의 기다림과 김하성의 선택

[ⓒ MK스포츠,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