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한고은이 유튜브 개설 5개월 만에 10만 구독자를 돌파하며 빠른 성장세를 보였다.
9일 한고은의 유튜브 채널에는 ‘드릴 말씀이 있습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 영상에서 한고은은 “드디어 10만 구독자를 넘었다는 아름다운 소식을 전하게 됐다”며 직접 감사 인사를 전했다.
한고은은 지난해 9월 1일 개인 유튜브 채널을 개설했다. 이후 약 5개월 만에 구독자 수 10만 명을 돌파했으며, 누적 조회수는 2,650만 회를 기록했다. 비교적 짧은 운영 기간에도 불구하고 높은 조회수를 끌어내며 존재감을 입증했다.
영상 속 한고은은 특유의 솔직한 화법으로 구독자들과의 소통 의지를 드러냈다. 그는 “조금 더 열심히 잘하라는 응원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더 알차고 풍성한 채널을 만들어보겠다”고 말했다.
이어 콘텐츠 방향에 대해서도 직접 의견을 구했다. 한고은은 “댓글로 궁금한 점이나 하고 싶은 말, 고민 상담도 좋다”며 “욕도 좋아요, 사랑 고백도 좋아요. 뭐든 좋으니 많이 남겨달라”고 덧붙여 웃음을 자아냈다.
한고은은 “구독자분들의 목소리를 모아 Q&A 콘텐츠도 준비해보고 싶다”며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했고,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바란다”며 영상 말미까지 진솔한 인사를 전했다.
한편 한고은은 배우 활동 외에도 유튜브를 통해 일상과 생각을 꾸밈없이 전하며 새로운 소통 창구를 넓혀가고 있다.
[김승혜 MK스포츠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