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컬처 투표 앱 ‘픽케이(PickK)’ 2월 6일 출시...‘보는 재미’ 더한다

숏폼과 영상 소비가 일상이 된 가운데, K-컬처 투표 방식에도 변화가 나타나고 있다.

아이돌, 배우, 드라마, 영화 등 다양한 K-컬처 콘텐츠를 영상으로 보고 직접 투표할 수 있는 글로벌 앱 ‘픽케이(PickK)’가 오는 2월 6일 아이폰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된다.

픽케이는 기존 사진 중심의 투표 방식에서 벗어나 무대 영상, 명장면 클립, 챌린지 영상 등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시청한 뒤 투표에 참여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는 단순한 선택을 넘어 아이돌과 배우, 작품의 매력을 보다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다.

숏폼과 영상 소비가 일상이 된 가운데, K-컬처 투표 방식에도 변화가 나타나고 있다.
숏폼과 영상 소비가 일상이 된 가운데, K-컬처 투표 방식에도 변화가 나타나고 있다.

특히 영상 콘텐츠 시청 후에만 투표가 가능한 구조로 설계돼, 투표 과정 자체가 하나의 콘텐츠로 작동한다는 점도 눈에 띈다. 이를 통해 ‘보는 재미’와 ‘참여하는 재미’를 동시에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또한 유료 결제 없이 출석 체크, 콘텐츠 참여, 앱 추천 등의 방식으로 포인트를 적립해 누구나 부담 없이 투표에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글로벌 팬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영상 투표 콘텐츠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픽케이 관계자는 “픽케이는 영상 중심 소비 환경에 최적화된 새로운 투표 경험을 제공하는 플랫폼”이라며 “전 세계 팬들이 K-컬처를 보다 재미있고 깊이 있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픽케이는 오픈을 기념해 2월부터 4월 말까지 약 3개월간 이벤트를 진행하며, 아이돌 관련 굿즈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금빛나 MK스포츠 기자]



민희진, 하이브와 255억원 풋옵션 1심 승소
샘 오취리, 활동 중단 5년 만에 논란 사과
이성경 시선 집중 섹시한 볼륨감 & 드레스 자태
블랙핑크 제니, 아찔한 파티 퍼포먼스 사진 공개
여고생 최가온 동계올림픽 스노보드 금메달 감동

[ⓒ MK스포츠,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