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돌이’ 이건주, 신내림 받고 무당된 진짜 이유(라스)

무당이 된 ‘순돌이’ 이건주가 ‘라디오스타’에 출연한다.

18일 방송MBC ‘라디오스타’는 여경래, 김형묵, 정성호, 이건주가 출연하는 ‘네부자들’ 특집으로 꾸며진다.

이건주는 1980년대 큰 인기를 끈 ‘한 지붕 세 가족에서 ‘순돌이’를 연기하며 최고의 인기를 누린 아역배우 출신이다.

무당이 된 ‘순돌이’ 이건주가 ‘라디오스타’에 출연한다.사진=MBC 제공
무당이 된 ‘순돌이’ 이건주가 ‘라디오스타’에 출연한다.사진=MBC 제공

그는 최근 무당이 돼 큰 화제가 됐는데 ‘라디오스타’에서 관련 얘기를 풀고 과거 ‘순돌이’ 시절의 추억을 소환해 관심을 집중시킨다.

이건주는 4MC의 환영에 “너무 나오고 싶었다”라면서 인사를 건넨다. 아역배우에서 무당이 되기까지 우여곡절의 인생이 언급되자 그는 자연스럽게 우울증인 줄만 알았던 ‘신병’ 얘기를 꺼낸다. 그는 신내림을 받은 결정적인 이유로 친구들과의 대화 도중 들렸던 ‘방울 소리’에 대해 얘기하고, 무당 집안 내력까지 공개하는 등 무당이 된 사연을 푼다.

그는 특히 신내림을 받을 당시 눈물이 멈추지 않았다고 했는데 관련 영상이 공개돼 모두를 놀라게 한다. 그가 눈물을 흘리며 작두 위를 올라간 모습이 나오자 모두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는 후문이다.

이건주가 과거 ‘순돌이’ 시절의 추억을 소환해 관심을 집중시킨다.사진=MBC 제공
이건주가 과거 ‘순돌이’ 시절의 추억을 소환해 관심을 집중시킨다.사진=MBC 제공

한편, 모두가 진지하게 그의 얘기를 듣던 찰나 이건주의 ‘신동생’ 이자 ’신들린 연애‘의 출연자였던 함수연이 깜짝 등장한다. 날카로운 눈썰미로 4MC들의 짧은 운세를 봐줘 모두가 경악을 금치 못했다고. 과연 어떤 내용이었을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그런가 하면 무당이 된 이건주는 자신을 찾는 손님 때문에 진땀을 뺀 다양한 사연을 공개한다. 또 무속인인 손님과 기싸움(?)을 한 썰은 물론, 몰려드는 예약으로 인해 핸드폰이 먹통이 됐던 얘기를 꺼내 깜짝 놀라게 한다.

‘순돌이’ 시절의 추억도 소환된다. 그는 아역배우로 최고의 인기를 구가했을 때, 당시 1980년대 ‘어린이들의 우상’의 아이콘이었던 심형래와 어깨를 나란히 했다고 밝힌다. 이와 함께 그의 활약이 담긴 ‘순돌이 추억 영상’도 공개될 예정이어서 기대를 모은다.

최고의 아역배우에서 무당이 돼 돌아온 ‘순돌이’ 이건주의 우여곡절 인생 스토리는 18일 오후 10시 30분 방송되는 ‘라디오스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진주희 MK스포츠 기자]



법무부, 뉴진스 하니 고용 정리 후 불법 체류 조치
창립자 이수만, SM 30주년 기념 콘서트 불참
블랙핑크 리사, 시선 사로잡는 비키니+우월한 몸매
클라라, 아찔한 노출+섹시 시스루…돋보이는 볼륨감
이강인 3호 도움…시즌 10번째 공격포인트-1

[ⓒ MK스포츠,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많이 본 뉴스